*과거의 기억이라서 조금 왜곡될 수도 있습니다
단 !-17kg은 확실합니다..

 

 

1일 1식 계기는?



고등학교 때 우리 반에서 다이어트붐이 일어났었다 

1학년 때는 여자반이여서 그런지 

친구들의 주제는 거의 다 다이어트나 

화장품 또는 연애인 이야기가 한창이었다.

반에서 유독 피부가 하얗던 한 친구는

학기초부터 살이 쑥쑥 빠지는 게 보였다 

그 친구는 나중에 다이어트 전도사가 된다..
그 친구 이야기를 하자면 너무 글이 길어지니 

결론만 말하자면 

책벅지와 허벌라이프 그리고 스쿼트가

 다이어트 방법이었다고 한다.


그당시 나는 책벅지 하자니 너무 앞에 

앉아있어서 선생님 눈에 띄어 포기했고

 허벌라이프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포기..

 또 스쿼트는 제대로 된 자세를 몰라서

 허리만 아프다가 또 포기했다.


그러다가 고 2가 돼서 

인생 최대몸무게인 75킬로를 찍으면서

 진짜 다이어트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당시 내 키가 174.5 정도였다

(참고로 난 대학교 2학년 때까지 계속 키가 컸다..)

 키가 커서 친구들 말로는 통통이라 

괜찮다고 했지만 내 눈에는 그냥 뚱뚱이였다..

 (친구들과 선의의 거짓말 고맙다)

 그때 한창 1일 1식 다이어트 붐이 일어났었다.

 

 어느 날 시내의 알라딘에서 책 구경을 하던 중

 우연히 일본의 의학박사 나구모 요시노리의

 1일 1식 책을 발견했다.

 딱 나한테 맞는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었다.

 책을 다 읽고 나서

 책에서는 저녁을 1일 1식으로 했지만,

 학교에서 급식을 먹던 나는

 점심을 1일 1식으로 정했다.

 저녁 급식은 신청하지 않았다.

 아침에 간단한 과일이나 야채를 챙겨서

 학교에서 영어 듣기 하면서 먹거나

 점심 먹은 뒤에 후식으로 먹으려고 가져가기로 했다.

 주말에 한 번 정도는 먹고 싶은걸 먹기로 했다.

 물론 이것도 1일 1식이다.

 

 



내가 1일 1식 했던 방법

 

학교 점심 급식이었으므로 

당연히 식판으로 먹었다.
밥은 내가 펄스 있었고 

반찬과 국은 급식 여사님이 덜어주셨다.
밥은 5숟갈 이상 먹지 않았고 

반찬은 주는 대로 먹되 

소시지나 완자 같은 건 먹지 않았다. 

튀김은 포기할 수 없어서 먹었다…

국은 건더기만 먹었다.

 (당시 학교에서 급식비 비리가 있어서

 밥이 더러울 정도로 맛이 없었다.

 신기한 건 돈가스는 맛있었다..

 덕분에 다이어트에 더 성공할 수 있었던 거 같다)


하루 2ℓ 정도 물을 마셨다.


급식 시간이 12시 30부터여서 

12시 30부터 4시까지만 무언가를 먹었다.

 내가 챙겨온 과일 등

(친구들끼리 쉬는 시간마다 수다를 떨었다.

 그때마다 과자를 먹게 되었다

 괜히 다이어트한다고 알리고 싶지 않아서..

 실패하면 개 쪽이니..

 한두 개 집어먹다 말았다)

1. 점심으로 1일 1식 탄수화물+염분 최소로 식사

2. 주말에는 먹고 싶은 거로 1일 1식
3. 물 2L 이상 마시기

+ Recent posts